강아지 싫어하는 소리 4가지 및 강아지가 무서워하는 소리

강아지와 함께 살다 보면 강아지가 깜짝 놀라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천둥소리, 초인종 소리 등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들을 수 있는 소리에 민감하게 반응하기도 합니다. 일상생활에서 듣는 소리 중 강아지 싫어하는 소리 등을 정리하였습니다.



사람은 들을 수 있는 소리의 주파수가 20Hz ~ 20,000Hz이지만, 강아지는 사람보다 더 넓은 영역의 주파수 범위인 40Hz ~ 60,000Hz입니다. 이처럼 강아지는 사람보다 더 많은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강아지들은 우리가 들을 수 없는 높은 고음과 낮은 음을 감지하고 아주 작은 소리까지 들을 수 있습니다.

산책 시 쥐나 작은 벌레 소리 등을 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청력의 뛰어난 능력 때문에 소리에 민감하며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사람이나 반려견이나 스트레스는 모든 병의 첫 번째 원인입니다.

매일 스트레스가 쌓이는 소리를 듣는 강아지들은 얼마나 힘들겠습니까??

보호자나 가족이 조금 배려하여 반려견도 모두 행복한 가정의 삶을 사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일상생활에서 강아지에게 소리의 스트레스를 줄여 줄 수 있는 방법입니다. 강아지가 싫어하는 소리 4가지 및 강아지가 무서워 하는 소리를 정리하였습니다.


강아지가 싫어하는 소리 4가지

강아지 싫어하는 소리 4가지 및 강아지 무서워하는 소리 중 공포심을 느낀 강아지 사진



문명이 발전하기 전 농경 사회나 유목 생활을 하던 시절에 사람과 함께 사는 강아지들은 자연의 소리만 들었는데 현재 강아지들은 사람이 만든 기계에서 나는 소리를 많이 듣고 살아갑니다.

자연의 소리에서 가장 무서운 것은 천둥소리였을 것입니다. 이는 사람들도 마찬가지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과학과 문명이 발전한 현대 사회에서는 정말 다양하고 많은 소리가 있습니다.

강아지가 싫어하는 소리 종류를 소개하겠습니다.



1. 높은 주파수 소리

강아지는 사람보다 청각 범위가 넓습니다. 사람의 청각 범위는 약 20Hz에서 20kHz이지만, 강아지의 청각 범위는 약 40Hz에서 60kHz입니다. 즉, 강아지는 인간보다 높은 주파수의 소리를 더 잘 들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강아지는 이러한 소리에 더욱 민감하게 반응하여 공포, 불안, 스트레스 등의 감정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심한 경우,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 짖거나, 도망가거나, 숨는 등의 행동을 보일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개를 키우는 경우, 이러한 높은 주파수 소리에 주의하여 강아지가 불쾌감을 느끼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경적 소리가 가까이서 들릴 때는 강아지를 안아주거나, 귀를 막아주는 등의 방법으로 보호해 줄 수 있습니다.



2. 폭음 및 총소리

총소리나 폭음은 강아지에게 매우 위험할 수 있습니다. 개는 이러한 소리에 놀라서 도망치거나, 숨으려고 할 수 있습니다.

심한 경우,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 짖거나, 물거나, 심장병 등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강아지를 키우는 경우, 총소리나 폭음과 같은 갑작스러운 큰 소리에 주의하여 개가 불쾌감을 느끼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총소리나 폭음이 들릴 때는 개를 안아주거나, 귀를 막아주는 등의 방법으로 보호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3. 긴장되는 소리

이러한 소리는 강아지에게 다음과 같은 이유로 긴장감을 줄 수 있습니다.

  • 익숙하지 않은 소리: 개는 익숙하지 않은 소리에 더 민감하게 반응합니다. 따라서, 개가 처음 접하는 기계 소리나 특정 소음은 개에게 긴장감을 줄 수 있습니다.
  • 공포나 불안의 경험: 강아지가 과거에 특정 소리와 함께 공포나 불안을 경험한 경우, 그 소리를 다시 듣게 되면 다시 공포나 불안을 느낄 수 있습니다.
  • 상 생활의 방해: 세탁기나 건조기,드라이기와 같은 가정용 기기의 소리는 개에게 일상 생활의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소리는 개에게 스트레스를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개를 키우는 경우, 이러한 소리에 주의하여 개가 긴장감을 느끼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개가 특정 기계 소리 나 특정 소음에 민감한 경우, 그 소리가 들리지 않는 곳으로 데려가 주는 등의 방법으로 보호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4. 일상생활에서 들을 수 있는 강아지가 싫어하는 소리

강아지 싫어하는 소리 4가지 및 강아지 무서워하는 소리 중 강아지 사진

가정 환경에서 나는 일상적인 소리 중에도 일부는 강아지가 싫어하는 소리가 있습니다.

일반 가정집에 있는 헤어드라이어, 진공청소기, 전자레인지 등의 소리는 다음과 같은 이유로 개에게 싫은 소리입니다.

  • 높은 주파수의 소리: 이러한 소리는 인간에게도 불쾌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개에게는 더욱 불쾌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 갑작스러운 소리: 이러한 소리는 개에게 놀라움을 주어 공포감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 강한 소리: 이러한 소리는 개에게 청각적 자극을 주어 스트레스를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개를 키우는 경우, 이러한 소리에 주의하여 개가 불쾌감을 느끼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상생활에서 강아지들의 들을 수 있는 소리에 대해 아레에 자세히 정리하였습니다.



1. 천둥소리

강아지들은 예측할 수 없는 큰 소리를 싫어하는데 일상생활에서는 천둥소리가 있습니다.

이렇게 천둥소리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경우가 종종 있어 소리 공포증에 대한 치료 약물도 있다고 합니다.

강아지가 천둥소리 자체도 공포심을 느끼지만 천둥이 치기 전 주변의 기압이 낮아지는 현상으로 인해 강아지는 평소와 다른 몸을 조이는 느낌 때문에 공포심이 더 느낀다고 합니다.



2. 초인종, 인터폰 소리

특히 경비견이나 목양견들에게는 초인종은 누군가 우리 가족의 영역을 침입한다는 신호입니다. 때문에 초인종 소리를 들은 강아지들은 흥분하고 큰 소리로 짖는 것이 당연합니다.



3. 우렁찬 모터 소리 및 오토바이 소리

일반적으로 강아지들이 싫어하는 소리의 주파수 13500Hz ~ 20000Hz라고 합니다. 가정에서 사용하는 모터의 주파수 소리가 강아지들이 싫어하는 소리의 주파수라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산책 시에는 오토바이 소리를 싫어합니다. 오토바이의 엔진 소리는 높은 주파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강아지는 사람보다 높은 주파수의 소리에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으며, 이러한 소리가 강아지에게 불편함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오토바이는 가속이나 감속 등의 동작에서 갑작스러운 소리를 내기도 합니다. 이런 예측할 수 없는 소리는 강아지의 경계심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오토바이가 지나갈 때 발생하는 진동 및 엔진 소음은 강아지의 민감한 감각을 자극할 수 있습니다. 이에 반응하여 경계하여 짖거나 위협하는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4. 전자 기타, 드럼 소리

악기 소리 중에는 전자 기타, 드럼 소리 등 갑작스럽게 큰소리를 내는 모터 소리와 비슷한 주파수 소리를 내는 악기들의 소리를 싫어합니다. 특히 헤비메탈 그런지 같은 음악 장르들은 강아지가 싫어하는 소리입니다.

이처럼 일상생활에서는 강아지들이 싫어하는 소리는 대부분 갑자기 큰 소리가 나는 것입니다.

때문에 강아지가 함께 TV를 시청할 경우 약간 소리를 줄여 갑작스러운 큰 소리에 강아지가 놀라지 않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강아지는 TV의 내용을 예측할 수 없기에 TV에서 갑자기 큰소리가 나면 깜짝 놀라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