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보호자 핥는 이유 및 얼굴 손 발 3곳 신체 부위 별 핥는 행동 의미

강아지 보호자 핥는 이유 신체 부위 별을 정리하였습니다. 강아지가 보호자의 얼굴, 손, 발 등을 핥으면 어떤 의사를 표현하려고 하는 것일 까요? 강아지가 보호자의 어느 곳을 핥는가?에 따라 조금 다른 의미가 있습니다.


개나 늑대들은 서로 얼굴을 핥아주는 것은 주로 서열이 낮은 개가 서열이 높은 개, 늑대에게 복종이나 경의를 표현하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서열이 더 높은 개가 다른 개의 입이나 얼굴을 핥는 경우는 없습니다.

함께 사는 반려견이 보호자를 핥는 가장 대표적인 이유는 애정과 복종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강아지가 보호자의 신체의 일부분을 핥는 것을 보호자를 사랑하고 좋아하다는 의미가 기본적으로 담겨있습니다.

하지만 신체의 부위 별 손, 발, 얼굴을 핥을 때 애정과 복종의 의미 외에 또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핥는 부위에 따라 의미를 간단히 소개하면 강아지가 손을 핥거나 툭툭 치면 함께 놀기를 원하는 의미가 있고,

얼굴을 핥으면 보호자를 너무 좋아한다는 표현입니다. 이외에도 조금씩 다른 뜻의 담겨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강아지가 보호자를 핥는 대표적인 신체 부위인 얼굴, 손, 발 등의 다른 의미를 정리하였습니다.

강아지가 보호자 핥는 이유 얼굴 손 발 3곳 신체 부위 별 핥는 행동 의미입니다.

보호자가 오랜 시간 외출하고 들어왔을 경우 반려견이 다가와 얼굴과 손을 반갑게 핥으면 너무 냉정하게 밀어내지 마시고 강아지들이 자신의 애정과 반가움 등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게 보호자의 신체를 내어 주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강아지들이 얼굴과 입을 핥았을 경우 물로 씻어 내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들 입에도 세균이 있는 것처럼 개들에게도 세균이 있어 알레르기 (가려움 , 재채기) 등을 발생 시킬 수 있으니 꼭 씻는 것이 좋습니다.



강아지가 견주의 핥는 이유



강아지 보호자 핥는 이유 중 가족을 핥아 주는 강아지 사진


강아지 보호자 핥는 이유 중 첫 번째 손을 핥는 이유입니다. 아주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강아지가 보호자의 발을 핥는 이유는 손이나 얼굴을 핥는 이유와 비슷합니다.

보호자의 신체를 핥으면서 냄새와 정보를 얻으려고 하는 의미가 있습니다. 보호자가 외출하고 들어왔을 경우 발의 냄새로 보호자가 어디를 가서 무엇을 했는지, 궁금하기 때문에 이를 알아보기 위한 행동이라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얼굴, 손, 발 등 보호자의 신체 일부를 핥는 이유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애정을 표현하는 행동입니다.

강아지 보호자 핥는 이유 중 신체 부위(얼굴, 손, 발) 별 강아지가 핥는 행동의 의미를 정리하였습니다.



강아지가 보호자의 손을 핥는 경우

강아지가 보호자의 손을 핥는 경우 복종의 의미, 애정의 표현, 함께 즐거운 시간, 미안한 때, 냄새와 청결을 위해 등의 의미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강아지가 손을 핥는 이유로는 다양한 의미가 있습니다.



복종의 의미 행동

강아지가 주인의 손을 핥는 행동은 복종의 의미를 갖는 경우가 많습니다. 개는 자연스럽게 서열이 높은 개에게 복종하는 행동을 보입니다.

개는 자연스럽게 서열이 높은 개에게 복종하는 행동을 보입니다. 보호자는 반려견에게 있어 서열이 높은 존재이기 때문에, 보호자의 손을 핥는 것은 복종의 표시일 수 있습니다.

강아지가 보호자의 손을 핥는 행동을 하는 경우, 반려견의 다른 행동이나 표정을 함께 관찰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반려견이 고개를 숙이거나, 꼬리를 흔들거나, 몸을 낮추는 등의 행동을 함께 보인다면, 복종의 의미로 보호자를 핱는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강아지가 보호자의 손을 핥는 행동을 보이는 것은 반려견이 보호자를 신뢰하고 따르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는 의미 있는 행동입니다.

강아지가 이러한 행동을 보이면, 귀찮다고 밀어내지 마시고 반려견을 칭찬하고 쓰담아 주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는 것이 좋습니다.

쓰담어 줄 때는 반려견의 머리나 등 부위를 부드럽게 쓰다듬어 주는 것이 반려견과의 관계를 더욱 돈독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애정의 표현의 행동

강아지가 보호자를 핥는 행동은 애정과 애착의 표현으로 해석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개는 자연스럽게 가족 구성원을 핥는 행동을 보입니다.

보호자는 강아지에게 있어 가족 구성원의 한 명이기 때문에, 보호자를 핥는 것은 애정과 애착의 표현일 수 있습니다.

강아지가 보호자를 손 등을 핥을 때, 강아지가 꼬리를 흔들거나, 몸을 비비거나, 보호자의 얼굴을 핥는 등의 행동을 함께 보인다면, 애정과 애착의 의미가 더욱 강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강아지가 이러한 행동과 함께 보호자를 핥는 것은 강아지가 보호자를 사랑하고 소중하게 생각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는 의미 있는 행동입니다.

강아지가 애정의 의미로 보호자의 손을 핥을 때는 반려견을 쓰담어 주면서 칭찬을 해 주거나 간식을 주며 함께 놀아주면 반려견과의 관계를 더욱 돈독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위해 행동

강아지가 보호자의 손을 핥는 행동은 함께 노는 것을 원하는 의미로 해석할 수도 있습니다. 개는 자연스럽게 놀이를 좋아하는 동물이기 때문에, 보호자와 함께 놀고 싶은 마음에 손을 핥는 행동을 보일 수 있습니다.

강아지가 보호자와 놀기를 원해 손을 핥는다면 다른 행동이 함께 동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강아지가 보호자의 손을 핥는 행동과 함께 반려견이 꼬리를 흔들며 보호자의 손을 자신의 앞 발로 당기거나, 보호자의 손을 코 혹의 주둥이로 툭툭 치거나, 짖는 등의 행동을 함께 보인다면, 함께 노는 것을 원하는 의미가 강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강아지가 이러한 행동을 보이며 보호자의 손을 핥는 행동은 강아지가 보호자와 함께 시간을 보내고 상호 작용하는 것을 즐기고 싶다는 것을 나타내는 의미 있는 행동입니다.

반려견이 이러한 행동을 보이면, 강아지와 함께 놀아주거나, 강아지와 함께 활동할 수 있는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강이지의 너무 빈번하게 요구하면 거절해야 합니다. 빈번한 요구 시 다른 방향으로 관심을 돌려주거나 무시하는 것도 좋습니다.



사고 치고 불안하고 미안할 때 행동

강아지와 함께 생활하다 보면 강아지들이 사고를 쳤을 때 혼을 내는 경우가 있습니다. 반려견들도 자신의 행동이 잘못된 행동인지 아닌지를 경험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잘 못된 행동으로 보호자에게 혼이 나거나 꾸중을 들었을 경우에 불안과 스트레스를 느낀다고 합니다.

강아지가 주인의 손을 핥는 이유 중 하나는 불안과 스트레스일 수 있습니다. 특히 잘못된 행동을 했거나 주인이 혼내는 경우, 반려견은 불안과 스트레스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때 강아지는 주인의 손을 핥는 행동을 통해 미안함을 표시하거나 위로를 받으려고 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가 보호자를 손을 핥으면서 고개를 숙이거나, 몸을 낮추거나, 꼬리를 감추거나 등의 행동을 함께 보인다면, 불안과 스트레스의 의미로 볼 수 있습니다.



강아지의 실수나 사고를 쳤을 경우 훈련과 교육으로 행동을 고칠 수 있습니다.

강아지의 잘 못으로 보호자가 심하게 화나 매를 든다면 강아지는 불안과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강아지가 이러한 행동을 보일 때는 강아지의 감정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강아지는 행동 교정은 한두 번의 반복이 아닌 아닌 꾸준한 훈련과 교육으로 교정됩니다.

강아지가 실수를 했을 경우에 먼저 화를 내기보다는 강아지의 감정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호자 손의 냄새와 청결을 위해 행동

강아지는 보호자의 손에 땀의 짠맛이나 다양한 냄새가 나면 보호자의 손을 핥는 경우가 있습니다. 강아지는 땀의 짠맛을 좋아하며, 다양한 냄새를 통해 보호자와 자신의 유대감을 형성합니다.

또한 주인의 손에 이물질을 없애주기 위해 핥는 그루밍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는 본능적으로 자신의 몸을 깨끗하게 유지하기 위해 그루밍을 하는 동물입니다. 강아지는 혀를 이용하여 털과 피부에 붙어 있는 이물질을 제거하여 청결하게 합니다.

강아지가 주인의 손을 핥는 행동은 이러한 그루밍 행동의 일종으로 볼 수 있습니다. 강아지는 주인의 손에 묻은 음식물이나 먼지 등을 핥아서 청소하는 행동을 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행동은 강아지가 보호자를 사랑하고 신뢰한다는 증거이기도 합니다.



강아지가 보호자의 얼굴을 핥는 경우



강아지 보호자 핥는 이유 중 보호자의 얼굴을 핥는 강아지 사진



보호자가 외출하고 집에 들어오면 강아지는 반가움에 보호자의 얼굴을 핥으려고 합니다. 강아지 보호자 핥는 이유 중 두 번째는 얼굴입니다.

이것은 반려견들의 대표적인 애정 표현이기도 합니다. 앞에서 이야기 한 것처럼 개들은 자신이 서열이 높다고 생각하면 핥아주는 행동을 하지 않습니다.

보호자를 핥아주는 강아지는 복종과 애정의 표현입니다. 아래는 강아지가 보호자의 얼굴을 핥는 경우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애정 표현과 관심 끌기 행동

강아지가 보호자의 얼굴을 핥는 행동은 주로 애정과 애착을 표현하는 방법 중 가장 대표적인 행동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강아지는 혀에 있는 미뢰를 통해 보호자의 냄새를 맡으며, 보호자의 냄새를 통해 보호자를 확인하고 친근함을 느낍니다.

반려견은 사람의 얼굴을 핥는 것이 보호자에게 사랑의 표현이라는 것입니다. 이는 강아지들에게 자연스러운 행동입니다.

강아지가 관심을 받고 싶어 할 때나 반갑고 기분이 좋을 때 보호자에게 사랑한다고 표현하는 방법입니다.

반려견은 어릴 때부터 어미에게 얼굴을 핥아서 사랑과 관심을 받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어미 견 또한 아기 강아지들을 핥아 주며 사랑과 애정을 주며 보살펴 줍니다.

라서, 반려견은 사람의 얼굴을 핥는 것이 보호자에게 사랑과 애정을 표현하는 방법입니다.



또한 반려견은 보호자의 얼굴에 자신의 냄새를 남겨서 보호자와 유대감을 형성하려고 합니다.

강아지는 자신의 냄새를 통해 보호자와의 유대감을 형성합니다. 따라서, 강아지는 보호자의 얼굴을 핥아서 자신의 냄새를 남겨서 보호자와 더 가까워지려고 합니다.

또한 강아지 보호자 핥는 이유 중 얼굴을 핥는 행동으로 주인의 관심을 끌려고 합니다. 강아지는 보호자의 관심을 받으면 기분이 좋아집니다. 따라서, 반려견은 보호자의 얼굴을 핥아서 주인의 관심을 끌려고 합니다.

강아지가 보호자의 얼굴을 핥는 행동은 강아지가 보호자를 사랑하고 아끼는 마음을 표현하는 행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려견이 얼굴을 핥을 때는 반려견이 나를 사랑하고 있다는 생각에 기분 좋게 받아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반려견의 침에는 세균이 존재할 수 있으므로, 반려견이 얼굴을 핥은 후에는 흐르는 물에 씻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반려견이 얼굴을 핥는 행동이 과도하다면, 반려견이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지 확인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보호자의 확인하고 정보를 수집해서 소통 의미의 행동

반려견이 주인의 얼굴을 핥는 행동 중 하나의 이유로는 냄새를 확인하고 소통하는 것이 있습니다.

강아지들은 냄새를 통해 정보를 얻고, 주변 환경 및 사람들을 식별합니다. 얼굴 핥기는 보호자의 특별한 냄새와 함께 소통하는 방법일 수 있습니다.

강아지는 보호자의 얼굴에 있는 땀, 피지, 음식 냄새 등을 통해 주인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냄새는 보호자의 건강 상태, 감정 상태, 최근 행동 등을 반영하기 때문에, 강아지는 보호자의 냄새를 확인함으로써 보호자를 더 잘 이해하고, 보호자와 더 친밀한 관계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어미 견은 아기 강아지들의 얼굴을 핥아서, 그들의 특별한 냄새를 기억하고 상호 작용합니다.

이러한 행동은 강아지들에게 안정감과 안심을 주는 방법일 수 있습니다. 보호자의 특정한 냄새를 맡음으로써, 반려견은 보호자와의 유대감을 형성하고 상호 작용하며 안정감을 느끼려는 것일 수 있습니다.



배가 고픔의 행동

강아지가 배가 고플 때 주인의 입을 핥는 행동은 야생적인 습성에서 비롯된 행동일 수 있습니다.

야생에서는 강아지들이 어미 개나 가족 구성원들에게 배고픔을 표현하거나 음식을 얻기 위해 소리를 내거나, 핥는 행동을 합니다.

이는 상호작용 및 음식을 공유하는 행동이며, 야생적인 환경에서는 이것이 생존에 필수적인 행동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반려견이 배고플 때 보호자의 입 주변을 핥는 행동은 이러한 야생적인 본능이 남아있어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음식을 구하는 행동으로 간주할 수 있으며, 강아지가 보호에게 배고픔을 나타내거나 음식을 기대하는 행동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가 보호자의 발을 핥는 이유



가족을 사랑하는 반려견의 애정 표현 하는 사진



강아지 보호자 핥는 이유 중 마지막으로 보호자의 발입니다. 강아지가 보호자의 발을 핥는 이유는 손을 핥는 이유와 비슷합니다.

특이한 것은 사람의 발에는 땀이 많이 난다는 것입니다. 반려견의 보호자의 발 냄새를 좋아합니다. 아래는 강아지가 보호자의 발을 핥는 이유를 조금 더 상세하게 정리하였습니다.



보호자의 발 냄새가 좋아서 하는 행동

사람의 발에는 땀샘이 아주 많은 부위이기 때문에 땀이 많이 납니다. 외출 및 많은 활동을 하고 오는 날이면 보호자의 발에는 땀이 많이 발생되어 시큼한 냄새가 납니다. 강아지들은 이 시큼한 냄새를 좋아합니다.

강아지는 후각이 매우 뛰어나며, 사람보다 훨씬 많은 냄새를 맡을 수 있습니다. 강아지는 후각이 매우 뛰어나며, 사람보다 훨씬 많은 냄새를 맡을 수 있습니다. 사람 발에서 나는 시큼한 냄새는 강아지가 좋아하는 냄새입니다.

사람의 땀에는 페로몬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페로몬은 동물의 행동과 감정을 조절하는 역할을 하는 화학 물질입니다.

강아지는 후각을 통해 페로몬을 감지할 수 있으며, 페로몬을 통해 상대방의 상태를 파악하고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강아지는 보호자의 발을 핥으며 보호자의 페로몬을 맡고 이를 통해 안정감을 느끼기도 합니다.

땀이 난 보호자의 발에는 페로몬 성분이 들어있어 후각이 좋은 강아지는 보호자 발을 핥으면서 페로몬 냄새를 맡고 이를 통해 안정감을 느끼기에 보호자의 발을 핥기도 합니다.

또한 보호자의 냄새는 강아지에게 안정감과 편안함을 주는 역할을 합니다. 강아지는 보호자의 발을 핥으며 보호자의 냄새를 맡고 이를 통해 애정과 친밀감을 표현하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보호자의 관심을 끌기 위한 행동

강아지가 보호자의 발을 핥았을 때 보호자가 발을 핥지 말라고 관심을 보였을 때 혹은 보호자가 간지럼을 탓을 때 강아지에게 보였는 행동이 강아지는 자신에게 관심을 가지는 것으로 생각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행동이 학습되어 보호자의 관심을 끌기 위해 발을 핥기도 합니다.



보호자에게 애정의 표현하는 행동

위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강아지가 보호자에게 애정을 표현하는 방법으로 발을 핥기도 합니다. 강아지는 애정 표현에는 보호자를 신체를 핥는 것은 기본적으로 애정표현의 의미가 있습니다.

보호자의 발, 다리, 팔, 손 얼굴 등을 핥는 행동은 보호자가 좋다는 뜻이 담겨 있는 행동입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