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반가울 때 하는 행동 7가지 및 견주를 다시 만나 강아지 행복할 때 하는 행동

하루 일과를 마치고 집에 오면 강아지는 견주 혹은 가족을 정말 반갑게 반겨 줍니다. 따뜻한 말은 없지만 대신 반가움을 온몸으로 표현하며 가족, 견주를 반겨줍니다. 가족 혹은 견주를 다시 만난 강아지가 반가울 때 하는 행동 정리하였습니다.

특히 집에 혼자 남아 있는강아지들은 견주가 외출 후 집으로 돌아왔을 경우 반가움을 표현하는 것은 마치 이산가족을 다시 만난 것처럼 반겨줍니다.

반려견들은 가족들과 함께 있을 때 가장 행복해하고 즐거워합니다. 혼자 남은 강아지들은 가족이나 견주가 집에 없을 때에는 견주나 가족을 기다리면 지냅니다.

혼자 남은 강아지는 가족이나 견주가 돌아왔을 때 오래 시간 동안 기다리고 있었기에 반가운 마음을 몸으로 표현합니다.

강아지가 반가울 때 하는 행동 7가지 및 견주를 다시 만난 강아지 기쁠 때 하는 행동 소개입니다.

반려견이 우리가 하루 일과를 마치고 돌아왔을 때 정말 기쁜 마음으로 행동으로 우리를 반겨 줍니다.

이러한 반려견의 모습은 우리에게 기쁨과 즐거움이 되기도 합니다. 때론 얼굴을 핥고, 안아 달라고 점프를 하고 짖기도 하지만 이는 다시 반려견 자신에게 돌아온 견주나 가족을 만나 너무 기뻐 자신의 기쁨은 마음을 행동으로 나타내는 것입니다.

이럴 때 귀찮아하지 말고 조금 여유를 가지고 반려견이 기쁨을 표현할 수 있게 기다려 주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강아지 반가울 때 하는 행동 7가지 및 행복할 때 하는 행동



강아지 반가울 때 하는 행동 중 견주를 만나 사진



강아지가 가족 혹은 견주를 다시 만나 반가울 때 하는 행동 대표적인 7가지를 정리하였습니다. 강아지가 반겨주는 행동을 이해하고 배려하면 강아지들도 자신을 좋아하고 사랑받는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강아지 반가울 때 하는 행동 7가지 및 견주를 다시 만난 강아지 행복할 때 하는 행동을 정리하였습니다.



1. 강아지 반가울 때 하는 행동 꼬리 흔들기

강아지가 반가울 때 하는 행동 7가지 중 첫 번째는 꼬리 흔들기입니다.

강아지들이 반가움을 표현 방법으로 가장 대표적인 행동은 바로 꼬리 흔들기입니다.

강아지가 견주를 만났을 때 꼬리를 흔드는 행동은 주로 반가움, 기쁨, 사회적 상호작용, 그리고 애정을 나타내는 흔한 표현입니다.

반려견의 이러한 행동은 자신의 감정과 의도를 표현하고 소통하는 중요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강아지가 견주를 만났을 때 꼬리를 흔드는 행동은 반가움의 표현으로 강아지가 견주를 보고 기뻐하고 행복해 한다는 신호입니다.

꼬리를 흔드는 것은 반려견이 기쁨이나 흥분을 표현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

꼬리를 빠르게 흔들거나, 크게 흔드는 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꼬리를 흔들 수 있습니다.

또한 강아지가 꼬리를 흔드는 속도와 강도에 따라 반가움의 정도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꼬리를 빠르게 흔들고, 크게 흔들면 더 큰 반가움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또한, 꼬리를 좌우로 흔들면서 점프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때론 꼬리를 너무 빠르게 흔들어 꼬리와 엉덩이 부위가 걱정되기도 합니다. 이러한 행동은 강아지가 견주를 만나 매우 기뻐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2. 강아지가 반가울 때 하는 행동 점프(두발로 서서 뛰기)

강아지가 견주를 만나 반가워서 점프를 하기도 합니다. 뛰는 것는 강아지가 견주에게 애정과 관심을 표현하는 방법입니다.

또한 친근감을 표현하는 것이기도 한데 이는 강아지가 견주에게 가까이 다가가고 견주와 접촉을 시도하는 행동입니다.

강아지가 뛰는 다른 이유로는 견주를 만나 반려견이 견주의 관심을 끌기 위해 점프를 하기도 합니다. 점프를 하면 주인의 관심을 받을 수 있기에 때문입니다.

하지만 강아지가 점프를 하는 것은 위험할 수 있으니 조절해야 합니다.

점프를 할 때 ” 안돼” 라고 말을 하던지 강아지가 점프하려고 하면 반대 방향으로 유인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반려견들은 주거 특성상 소형견이 많은데 소형견들은 견주에게 점프하거나 두발로 서서 뛰는 행동은 무릎에 무리를 주는 행동으로 자제 시켜야 합니다.

소형견들은 체구가 작고 뼈가 약하기 때문에 두발로 서서 점프하는 행동을 할 때 균형을 잃고 넘어지거나, 뒷발에 부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특히, 소형견이 두발로 서서 점프를 하면 무릎에 큰 충격이 가해집니다.

이러한 충격은 슬개골 탈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소형견이 두발로 서서 점프하는 행동을 자주 하는 경우, 슬개골 탈구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소형견들이 견주나 가족을 만나 반가울 때는 견주나 가족들이 자세를 낮추어 소형 반려견들이 두발로 서서 점프를 하지 않고도 반가움을 표현할 수 있게 배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3. 강아지가 반가울 때 하는 행동 핥기

강아지가 반가운 사람 혹은 가족이나, 견주를 만나 반가워서 얼굴이나 손을 핥는 경우도 있습니다. 핥는 것은 반려견이 사람에게 애정과 친근감을 표현하는 방법입니다.

강아지가 견주나 가족을 만나 기쁠 때 핥는 이유는 크게 두 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첫째, 애정과 관심의 표현입니다. 강아지는 견주를 자신의 무리 구성원으로 생각하고, 견주에게 애정과 관심을 표현하기 위해 핥는 행동을 합니다.

강아지는 혀로 견주의 얼굴이나 손을 핥으면서 견주의 냄새를 맡고, 견주의 체온을 느끼며 애정을 표현합니다.



둘째, 복종과 존경의 표현입니다. 강아지는 야생에서 어미 개에게 복종하고 존경하는 의미로 핥는 행동을 했습니다.

강아지는 이러한 본능을 그대로 가지고 있기 때문에, 견주에게 핥는 행동을 통해 복종과 존경을 표현하기도 합니다.

강아지가 반가워서 핥으려고 너무 매몰차게 반려견을 밀어내지 말고 핥는 행동을 하게 하여 강아지가 반가움을 표현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4. 강아지가 반가울 때 하는 행동 짖는 행동

짖는 것은 반려견이 기쁨이나 흥분을 표현하는 또 다른 방법입니다. 반려견이 견주를 만날을 때 짖는 이유는 크게 두 가지입니다.

첫째, 반가움의 표현입니다. 강아지는 주인을 자신의 무리 구성원으로 생각하고, 주인에게 애정과 관심을 표현하기 위해 짖는 행동을 합니다. 강아지는 짖는 소리를 통해 주인의 주의를 끌고, 주인에게 기쁨을 표현합니다.


둘째, 에너지를 발산하기 위한 행동입니다. 강아지는 주인을 만나 너무 기뻐서 흥분을 주체하지 못하고, 짖는 행동을 하며 에너지를 발산하기도 합니다. 또한, 강아지는 짖는 소리를 통해 자신의 기쁨과 흥분을 표현하기도 합니다.

강아지가 주인을 다시 만나 기뻐 짖는 행동은 강아지의 건강과 행복을 나타내는 표현 중 하나입니다.

강아지가 기뻐 짖는 행동을 보일 때는 강아지를 따뜻하게 맞아주고, 충분한 애정과 관심을 표현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짖는 행동은 이웃에게 불편함을 줄 수 있기에 훈련이 필요하고 다른 방법으로 반가움을 표현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강아지 행복한 행동 중 달리고 있는 강아지 사진

5. 강아지 반가울 때 하는 행동 배 드러냄

강아지가 갑자기 몸을 뒤집어 등을 바닥에 비비면서 배를 보이는 행동은 기분이 좋아서 배를 만져달라는 의미도 있지만 친구들과 함께 노는 방법으로 꼬리 흔들기와 같이 기분 좋을 때 하는 대표적인 행동입니다.

강아지가 주인을 만나 기쁠 때 배를 드러내는 이유는 신뢰와 복종의 표현입니다. 강아지는 배를 드러내면 무방비 상태가 되기 때문에, 이는 강아지가 주인에게 신뢰와 복종을 표현하는 행동으로 해석됩니다.

강아지는 주인에게 배를 드러냄으로써, 주인에게 자신의 목숨을 맡기고, 주인의 보호를 받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애정과 관심의 표현입니다. 강아지는 배를 드러내면 주인에게 애정과 관심을 표현하는 행동으로 해석되기도 합니다.

강아지는 배를 드러냄으로써, 주인에게 자신의 가장 약하고 취약한 부분을 보여주고, 주인의 사랑을 받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강아지가 주인을 만나 기쁠 때 배를 드러내는 행동은 반려견의 건강과 행복을 나타내는 중요한 신호입니다.

강아지가 배를 드러내는 행동을 보일 때는 강아지를 따뜻하게 맞아주고, 충분한 애정과 관심을 표현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6. 강아지 반가울 때 하는 행동 물건 물어오기

견주가 오래시간 외출해 혼자 있는 강아지는 주인을 많이 기다리며 그리워합니다. 견주가 집에 돌아오면 너무나 기쁜 나머지 흥분한 모습을 보입니다.

이때 견주에게 다시 저에게 돌아와서 기뻐요 라는 뜻을 표현하기 위해 장난감 혹은 다른 물건들을 물어오는 행동을 하기도 합니다.

강아지가 물건을 가지고 오는 이유로는 함께 놀고 싶어 장난감을 물어오거나, 견주에게 기쁨을 주고 싶어 할 때 선물을 가져옵니다.

이는 강아지가 견주에게 자신의 애정을 나타내고 싶어 하는 자연스러운 행동입니다.

일부 강아지들은 견주를 다시 만나 반갑고 기쁨과 흥분하여 행복한 상태에 있을 때 장난감이나 물건들을 물어오는 행동을 합니다.



7. 강아지가 반가울 때 하는 행동 소변 보기

강아지가 견주를 만나 기쁨과 흥분하여 소변을 보기도 합니다. 강아지가 견주에 대한 애정과 기쁨을 표현하기 위해 소변을 보는 행동을 하기도 합니다.

오랜 시간 외출을 한 견주를 만나 흥분한 나머지 소변을 보는데 어린 강아지나 흥분하기 쉬운 성격의 반려견에게 이렇한 행동이 나타납니다.

또한 반려견이 소변을 보는 행동으로 견주의 관심을 끌려고 하는 행동이기도 하며, 본능에 의한 행동이기도 합니다. 소변을 보며 다른 가족에게 자신의 존재를 알리려고 하기도 합니다.


반려견이 견주와 분리 불안감을 느낄 때 견주가 돌아올 때를 기다리면서 소변을 보는 행동은 반려견에게 분리 불안을 해소 시키는 행동입니다. 견주가 다시 돌아와 자신을 안심시키고 안정감을 느낄 수 있게 해줍니다.



강아지 반가울 때 하는 행동 7가지 및 견주를 다시 만나 강아지 행복할 때 하는 행동”의 1개의 생각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