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들 반려견으로 키울 때 장점 단점 및 토이푸들 장점 단점



푸들 반려견으로 키울 때 장점 단점 중 귀여운 토이 푸들의 사진




푸들 반려견으로 키울 때 장점



털이 안 빠집니다.



  1. 집안 청소가 쉽습니다.
  2. 알레르기 증상 발생이 적습니다.
  3. 옷이나 이불, 가구에 털이 묻어나지 않습니다.
  4. 털빠짐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없습니다.



작고 귀여운 몸집과 외모



뛰어난 지능과 학습 능력

  1. 토이 푸들과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수 있습니다.(견주와 함께 다양한 놀이를 할수 있습니다)
  2. 전문가가 아니어도 기본적인 훈련(앉아, 엎드려, 기다려)이 쉽습니다)
  3. 눈치가 빠르고 가족이나 견주의 의중을 잘 파악합니다.



주인의 감정을 교감하고 파악하는 능력이 뛰어남

  1. 토이푸들은 주인의 기분이 좋지 않을 때, 꼬리를 흔들고 짖으며 주인을 위로합니다. 또한, 주인의 손을 핥거나, 주인에게 안기며 주인을 기분 좋게 하여 주인(보호자)의 기분을 풀어줍니다.
  2. 토이푸들은 주인의 불안이나 스트레스를 느낄 때, 옆에 와서 함께 있어줍니다.
  3. 토이푸들은 주인의 감정을 교감하며, 주인과 더욱 친밀한 관계를 형성합니다. 이러한 관계는 주인의 삶을 더욱 풍요롭고 행복하게 만들어줍니다.



모든 가족과 잘 지내며 공격성이 적습니다.



푸들 반려견으로 키울 때 장점 단점 중 너무 이쁜 토이푸들의 사진



푸들 반려견으로 키울 때 단점


헛 짖음이 많아요

  1. 본능적인 경계심 때문입니다: 토이푸들은 본능적으로 경계심이 강한 개입니다. 따라서 낯선 사람이나 동물이 집이나 주변에 나타나면, 짖어서 경고를 합니다.

2. 외로움이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서입니다: 토이푸들은 사람을 좋아하고, 가족과 함께 있는 것을 좋아합니다. 따라서 혼자 남겨지면, 외로움이나 불안감을 느끼고 짖을 수 있습니다.

3. 주인의 관심을 끌기 위해서입니다: 토이푸들은 주인의 관심을 받고 싶어 하는 개입니다. 따라서 짖어서 주인의 관심을 끌려고 할 수 있습니다.



외로움을 잘 탄다

  1. 사람을 좋아하는 성격 때문입니다: 푸들은 사람을 매우 좋아해 주인 (보호자) 혹은 가족과 함께 있는 것을 좋아하는 견종입니다. 따라서 혼자 남겨지면, 주인에 대한 그리움과 불안감을 느끼고 분리불안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2. 사회성이 부족한 경우 때문입니다: 푸들은 사회성이 부족한 경우 분리불안이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푸들을 키울 때는 어릴 때부터 충분한 사회화 교육을 시켜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잘못된 훈련 때문입니다: 잘못된 훈련을 받으면 분리불안이 생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혼자 남겨지면 주인의 관심을 끌기 위해 짖거나, 혼자 오랜 시간 동안 남겨지거나 하면 두려움에 짖게 됩니다. 이러한 환경과 상황은 분리불안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털 관리가 필요함


푸들의 털관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하루에 1회 이상 빗질을 해줍니다. 빗질을 통해 털의 엉킴을 풀어주고, 먼지와 이물질을 제거해 줍니다.
  2. 2~3주에 1회 목욕을 시켜줍니다. 목욕을 통해 털을 깨끗하게 해주고, 피부병을 예방해 줍니다.
  3. 3개월에 1회는 미용을 시켜줍니다. 미용을 통해 털의 모양을 다듬어주고, 털의 엉킴을 방지 해줍니다.

푸들의 털 관리는 푸들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중요한 일입니다. 따라서 푸들을 키우는 경우, 털 관리에 신경을 써주는 것이 좋습니다.

답글 남기기